가장 저렴한 차, 기아차의 '모닝'... 최고출력 차는 BMW 'M5'
  • 2015 서울모터쇼는 전시 면적 9만1141㎡, 총 190여개사가 참가했다. 역대 최대 규모다. 지난 2013 서울모터쇼(전시 면적 7만9851㎡, 163개사 참석)와 비교해 양적으로 크게 성장했다는 평이다.

    실제 서울모터쇼는 1995년 제1회 서울모터쇼를 개최한 이래 해가 거듭될수록 규모면에서 점점 성장하고 있다. 그간의 서울모터쇼 변화 추이를 살펴보면 △1995년 3만5054㎡ △2005년 5만3541㎡ △2011년 7만9851㎡ 이다. 2015 서울모터쇼는 1995 서울모터쇼 전시 면적에 비해 약 두 배 가량 넓어졌다. 볼거리도 풍성해졌다. 화제가 된 주요 이슈별 이색 볼거리를 정리해 봤다.

     

    ◇ 가장 비싼 차

    2015 서울모터쇼에 출품된 차량 중 가장 비싼 차량은 벤틀리의 초대형 세단 '뮬산'이다.


    ◇ 가장 저렴한 차

    반면 2015 서울모터쇼에서 가장 저렴한 차량은 기아자동차의 경차 '모닝'이다. 모닝의 기본 차량은 시판가가 910만원이다. 벤틀리 '뮬산' 가격의 1.9%에 불과하다. 


    ◇ 최고출력이 가장높은 차

    이번 서울모터쇼 전시 차종에서 가장 높은 최고출력을 자랑하는 차는 BMW M5 30주년 에디션이다. 

    이 모델은 M 트윈파워 터보 기술이 적용된 고출력 V8 엔진을 장착해 최고출력 600마력, 최대토크 71.4㎏·m의 성능을 낸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3.9초가 걸린다. 


    ◇ 가장 넓은 부스

    현대자동차는 이번 서울모터쇼에서 가장 넓은 면적으로 전시부스를 꾸몄다. 현대차가 차지한 전시 면적은 6500㎡(상용 포함)이다. 

    이 면적에는 2015 서울모터쇼 출품 업체 중 가장 많은 차총인 42대(승용차 30대, 상용차 12대)의 차가 전시돼 있다.


    ◇ 가장 이색적인 부스

    친환경 대체 연료 솔루션 업체 '로'(RO)는 이번 서울모터쇼 전시장 중 가장 이색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가장 독특한 부스 디자인으로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려는 전략이다.

    '로'는 이번 모터쇼에 오렌지색으로 꾸민 주유소 컨셉트로 부스를 꾸몄다.


    ◇ 레이싱걸이 가장 많이 배치된 브랜드

    레이싱걸을 가장 많이 배치한 곳은 닛산과 포르쉐다. 


    ◇ 2015 서울모터쇼의 가장 큰 변화

    2015 서울모터쇼의 가장 큰 변화는 레이싱 모델의 수와 노출이 현격하게 줄었다는 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