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트럭의 ’안정성, 균형감, 편안함’

  • 볼보하면 안전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자동차 브랜드이다.  볼보 트럭의 안정성을 소비자들에게 생생하게 보여주기 위해 제작된 볼보의 ‘LIVE TEST’ 시리즈 캠페인은 볼보 트럭의 견고함과 정밀성, 그 밖의 안정성과 편안한 성능을 보여주기 위한 실험을 다양한 형태의 영상물로 제작해 칸 라이언즈 페스티벌 사이버 부문에서 그랑프리 수상했다.

    보기만 해도 아찔한 순간들이지만 볼보 트럭의 ‘안전’이라는 컨셉이 머리에 쏙쏙박히는 캠페인으로써, 해당 비디오는 유튜브에서 1억 뷰 이상을 발생시켰고, 약 800만 건의 공유가 이루어졌다. 서베이 조사에 따르면, 본 시리즈 영상을 본 트럭 구매자의 절반 정도가 다음 구매에 볼보 트럭을 선택할 의향이 있다고 답변했다.

    이중 배우 장클로드 반담이 출연한 영상으로 나란히 후진하는 트럭 두대에 한발씩 디디고 팔짱을 낀채 트럭의 균형감과 안정성을 아름답게 표현한 장면이 많은 사람들의 눈길을 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