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D 안정은 기자]

    5일 열린 부산시에 대한 안행위 국감에서는 여야 의원들의 주문이 쏟아졌습니다.

    서병수 시장은 기장지역 어민들이 원치않는다면 경정장을 그곳에 건설하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 5일 열린 부산시에 대한 안행위 국감에서 서병수 시장이 답변을 하고 있다ⓒ뉴데일리
    ▲ 5일 열린 부산시에 대한 안행위 국감에서 서병수 시장이 답변을 하고 있다ⓒ뉴데일리

     

    [REP]

    여야의원들은 부산의 현안에 주로 초점을 맞춰 질타와 당부를 쏟아냈습니다.

    김장실 의원(새누리당)은 서부산권 개발계획을 토목공사 위주에서 콘텐츠 위주로 변화시켜 나가야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진선미 의원(새정치민주연합)은 어린이대공원내 더파크 운영과 관련, 500억원에 달하는 매수청구가 들어와 있는 것에 대한 대책마련을 촉구했습니다.

    강창일 의원(새정치민주연합)은 부산환경공단 직원들의 수질원격감시장치(TMS) 수치 조작으로 지급된 성과급의 회수 대책을 추궁했습니다.

    이철우 의원(새누리당)은 부산불꽃놀이에 롯데와 한화에서 투입한 정확한 자금 규모를 밝히라고 주문했습니다.

    강기윤 의원(새누리당)은 부산국제영화제의 창원 등 분산 개최를 요구했으며 노홍래 의원(새정치민주연합)은 용호만매립지 수의계약으로 인한 28억원 손실로 올해 부산시에 대한 지방교부세가 46억원이 감축됐다며 재발방지책을 마련하라고 당부했습니다.

    노홍래 의원은 부산환경공단의 부산시감사가 제식구감싸기식 감사로 전락하고 있어 강도 높은 혁신이 요구된다고 지적했습니다.

    임수경 의원(새정치민주연합)은 부산시가 추진하고 있는 해양레포츠테마파크 사업은 결국 경정장을 짓겠다는 것이라며 3500여억원에 달하는 부산시가 부담해야할 빚을 도박을 통해 상환하겠다는 것은 시민들의 주머니를 털겠다는 것 밖에 안된다고 질타했습니다.

    답변에 나선 서병수 시장은 기장지역 어민들이 원하지 않는다면 기장에 경정장을 짓지 않겠다고 밝히는 한편 부적절한 성과급 지급에 대해 개선책을 마련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뉴데일리 tv 안정은입니다.

     

    취재 임창섭 선임기자

    내레이션 안정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