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태지역 패권 장악하려는 美흉악한 야망"…보복 타격 운운
  • ▲ 11일 북한의 인민군 총참모부 포병국은 한반도 내 '사드(THAAD)' 배치 결정과 관련해 '물리적 대응'을 운운하며 경고의 메시지를 보냈다. 사진은 북한의 무수단 중거리 미사일(화성-10) 시험발사 모습.ⓒ北선전매체 영상 캡쳐
    ▲ 11일 북한의 인민군 총참모부 포병국은 한반도 내 '사드(THAAD)' 배치 결정과 관련해 '물리적 대응'을 운운하며 경고의 메시지를 보냈다. 사진은 북한의 무수단 중거리 미사일(화성-10) 시험발사 모습.ⓒ北선전매체 영상 캡쳐

    한미 양국이 한반도 내 '사드(THAAD)' 배치를 공식 결정한 것을 두고 북한이 "물리적 조치로 대응하겠다"는 협박을 내놨다.

    북한은 11일 '조선인민군 총참모부 포병국 중대경고'를 발표하고, '사드(THAAD)' 배치는 아태지역의 군사적 패권을 거머쥐려는 미국의 흉악한 야망이라며 무차별적인 보복 타격을 가하여 불바다로 만들겠다고 위협했다.

    北포병국은 '중대경고'에서 "이 땅의 평화와 안전을 해치는 악명 높은 주범들이 우리의 자위적 수단들을 '심각한 위협'으로 묘사하고 저들의 침략 전쟁 수단들은 '방어'를 위한 것이라고 떠드는 것이야말로 '흑백전도'의 극치가 아닐 수 없다"고 한국과 미국을 싸잡아 비난했다.

    北포병국은 "'위협' 타령은 침략과 전쟁을 합리화하기 위한 미국과 괴뢰들의 상투적인 수법이다"며 "이번 '사드(THAAD)' 배치는 아태지역에서 군사적 패권을 거머쥐는 것으로 세계 제패를 꿈꾸는 미국의 흉악한 야망과 상전을 등에 업고 북침을 이뤄보려는 괴뢰들의 극악한 동족대결 책동의 직접적 산물"이라고 주장했다.

    북한은 자신들이 보유한 모든 무장 장비는 자위적 수단이라는 점을 재차 강조하며 박근혜 대통령의 실명을 거론하며 비난했다.

    北포병국은 "상전의 강요에 따라 아직 군사적 효용성이 충분히 검증되지도 않고 강력한 고출력 전파로 인명 피해를 초래하게 돼있는 미완성 체계가 '사드(THAAD)'"라며 "이를 천문학적인 혈세까지 섬겨 바치며, 끝끝내 반입하기로 한 것은 박근혜 패당이야말로 천하에 둘도 없는 만고역적의 무리라는 것을 그대로 보여주고 있는 것이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물리적 타격 ▲'사드(THAAD)' 배치는 곧 자멸 ▲군사적 조치 지속 등을 들먹이며 협박을 이어 나갔다.

    北포병국은 "'사드(THAAD)' 체계가 남조선에 틀고 앉을 위치와 장소가 확정되는 그 시각부터 그를 철저히 제압하기 위한 우리의 물리적 대응 조치가 실행될 것"이라고 협박했다.

    北포병국은 "또 미국은 남조선과 그 주변에 전쟁 살인 장비들을 끌어들일수록 우리의 사정권 안으로 더 가깝게 들어오게 된다"며 "그만큼 비명소리를 지를 순간도 없이 처참하게 전멸될 수 있다는 것쯤은 알고 있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북한은 물리적 타격 협박과 함께 '사드(THAAD)' 배치는 자멸의 비참한 말로를 더욱 앞당기게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北포병국은 "'사드(THAAD)' 체계로 우리의 정의의 타격을 막아보겠다는 것은 군사적 무식의 말로이며 여론과 민심을 우롱, 기만하는 것이 된다"며 "박근혜 역적 패당이 남조선을 미국 상전의 핵전초 기지로 내맡길수록 초래할 것은 제 손으로 추악한 잔명을 앞당겨 끝장내는 비극적 종말뿐"이라고 협박했다.

    북한은 중대경고 말미에서 "세계 평화와 안전 보장을 위해 군사적 조치를 더욱 강화해 나갈 것"임을 천명했다.

    北포병국은 "우리 혁명 무력은 앞으로도 조선반도는 물론 동북아 지역과 세계 평화와 안전수호의 전초선에서 그 위력을 백방으로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세계의 평화와 안전을 보장하는 것은 우리 군대의 숭고한 의무"라고 주장했다.

    北포병국은 "또한 정의를 위협하는 이 세상의 모든 불의를 징벌하기 위한 우리의 자위적 조치는 날강도 미국과 적대 세력들을 모조리 쓸어버릴 때까지 끊임없이 계속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번 경고문은 지난 8일 한반도 내 '사드(THAAD)' 배치 결정 이후 사흘 만에 나온 북한의 첫 공식입장이다. 북한은 경고문에서 '위임에 따른 것'이라는 점을 먼저 명시, 이번 발표가 김정은의 결정에 따른 것임을 시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