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4일 서울시 무교별관 푸른도시국 회의실에 오승환 네이버문화재단 이사장(왼쪽)과 최광빈 서울시 푸른도시국장(오른쪽)이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네이버문화재단
    ▲ 14일 서울시 무교별관 푸른도시국 회의실에 오승환 네이버문화재단 이사장(왼쪽)과 최광빈 서울시 푸른도시국장(오른쪽)이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네이버문화재단
    앞으로 서울역 고가 보행길에서 젊은 작가들의 현대미술 전시를 보다 쉽게 만난다.

    네이버문화재단은 "서울시 무교별관 푸른도시국 회의실에서 서울시와 '서울로7017' 전시문화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네이버문화재단과 서울시는 '서울로 7017' 내 전시관을 공동 운영하며, 보행길로 재탄생되는 이곳을 시민들의 문화공간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네이버문화재단은 비영리재단으로 가능성 있는 시각예술작가를 발굴해 창작활동·전시 기회를 후원하는 창작자 지원사업인 '헬로!아티스트'를 운영하고 있으며, 색다른 '아트 어라운드(Art Around)' 전시를 선보여왔다.

    협약을 통해 '서울로 7017' 전시관에서 분기별로 특색 있는 헬로!아티스트 '아트 어라운드' 현대미술 전시를 개최하고 이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첫 전시는 오는 4월 '서울로 7017' 개장에 맞춰 오픈할 예정이다.

    또,​ 네이버문화재단은 체결 이후 자문위원회를 구성해 전시작가 선정과 전시 기획을 담당하고 선정된 작가에게는 작품제작비 등을 지원한다. 서울시는 '서울로 7017' 전시관 운영 협조와 전시 기획에 필요한 행정지원을 담당하게 된다.

    오승환 네이버문화재단 이사장은 "2013년부터 젊은 시작예술작가들의 창작활동을 꾸준히 지원하며 전시 기회를 마련해왔다"며 "서울시와의 업무협약으로 시각예술작가들에게 새로운 창작 기회를 제공하고 동시대 현대미술에 활력을 불어 넣는 문화공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