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대통령 지지자들이 날린 문자폭탄에 "이 새X, 저 새X 아주 저속한 내용"
  • 주호영 바른정당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 ⓒ뉴데일리 이종현 기자
    ▲ 주호영 바른정당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 ⓒ뉴데일리 이종현 기자

     

    주호영 바른정당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가 이낙연 국무총리 후보자의 인사청문회 통과 불가 방침을 시사했다.

    주호영 권한대행은 25일 국회에서 열린 의원전체회의에 참석해 "이 상태로 여당이 인준을 강하게 요구하면 대통령 공약이 첫 단추부터 깨지는 상황이 온다"고 지적했다.

    그는 "문재인 대통령이 후보 시절 공직자가 될 수 없는 5대 비리를 정해 발표했는데 이낙연 후보자가 부인의 위장전입을 인정했다"고 말문을 열었다. 문재인 대통령이 강조한 5대 비리(非理)는 부동산투기, 병역면탈, 세금탈루, 논문표절, 위장전입 문제로 요약된다.

    주호영 권한대행은 "여당일 때는 위장전입이 임명을 방해할 정도의 사유가 아니니까 넘어가자고 주장하고, 야당일 때는 철저히 태클을 거는 행태가 반복된다"고 말했다. 이어 "국회 규칙이나 원내대표 간 합의라도 정해주면 여기에 해당할 경우 일절 인준을 하지 않겠다는 기준을 정할 필요가 있다"고 했다.
     
    그는 "이번 이낙연 후보자 인준 문제는 각 당이 입장을 정하더라도 남아있는 장관이나 국무위원 청문회에서는 국회에서 위원회를 만들어서 자진 사퇴를 하게 할지 승인할지 등을 합의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이기도 했다.

    주호영 권한대행의 이러한 발언은 이낙연 총리 후보자를 포함해 인사청문회를 거쳐야 하는 국무위원 후보자 전체의 도덕성을 철저히 검증하겠다는 의미로 해석된다.

    주호영 권한대행은 이날 오전 CPBC 평화방송 라디오에 출연해서도 이낙연 총리 후보자의 부인이 서울 강남권 학교로 배정받기 위해 위장전입한 문제를 강하게 비판했다.

    그는 "강남 학군으로 가기 위해서, 그때도 아마 주민등록이 강남에 있으면 강남으로 발령을 해 주는 모양인데... 일반적으로 자녀의 교육 목적보다는 좀 더 나쁘게 봐야 하지 않느냐"하고 반문했다.

    또한 "인사청문 제도가 정착되고 난 뒤에는 위장전입이 많이 문제가 됐기 때문에, 인사청문 제도 도입 이후에 위장전입은 훨씬 엄격하게 다뤄야 하지 않는가"라고 말했다.

    주호영 권한대행은 "그때는 그것(위장전입)으로 낙마하는 사람도 있었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위장전입을 했다는 것은 동기가 어떻든지 간에 저는 개인적으로 그렇게 분류(결격)를 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이밖에도 주호영 권한대행은 이낙연 총리 후보자 인사청문회 과정에서 일부 문재인 대통령 지지자들이 의원들에게 문자폭탄을 날린 것과 관련, "별로 바람직하지 못한 행태"라며 불편한 기색을 드러냈다.

    그는 "(문재인 대통령 지지자들은) 아주 저속하고 비하하는 그런 내용들로 많이 보내는데 이것이 표현의 자유와 관계있지만 적당한 절제와 예의가 필요하다"고 꼬집었다. 이어 "비판을 하더라도 격조있게 하고 누군지도 모르는데 '야, 자, 이 새X, 저 새X' 이런 표현도 날아와 그것은 곤란하지 않을까 싶다"고 개탄했다.

    한편, 더불어민주당은 이낙연 총리 후보자의 인사청문회와 관련해 "(이낙연) 후보자는 원만한 성품의 소유자로 합리적으로 일처리를 한다고 정평이 나있다. 야당은 협치와 국정안정을 바라는 국민의 기대에 부응하여 새 정부 첫 번째 인사청문회에 적극 협조해 주시기 바란다"고 주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