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감 파행 초래한 경찰개혁위 비판... "국익과 인권 심대하게 침해할 것"
  • 김문수 전 경기도지사. ⓒ뉴데일리 DB
    ▲ 김문수 전 경기도지사. ⓒ뉴데일리 DB

     

    김문수 전 경기도지사가 문재인 정부의 신고리 5·6호기 공론화위원회, 시민참여단, 경찰개혁위원회, 인권침해진상조사위원회를 '북한 인민혁명위원회'에 비유하며 일침을 가했다.

    김문수 전 지사는 14일 자신의 SNS를 통해 "지금 문재인 촛불혁명 정부에는 국회보다 더 중요한 결정을 하는 혁명위원회가 많다"며 "이들이 하는 사업의 신속성과 혁명성을 감안할 때 명단과 인적사항, 발언록을 소상하게 기록해 국민과 역사에 영원히 공개해야 한다"고 비판했다.

    지난 13일 열린 국회 행안위 국정감사 당시 경찰개혁위 회의 내용 미제출과 분과위원장 참고인 불출석을 둘러싼 여야 의원들의 공방으로 감사가 시작 50분 만에 정회가 선언된 것을 겨냥한 발언으로 해석된다.

    국회에 있는 속기록은 공개가 원칙이고 누구라도 열람할 수 있지만, 민주당 의원들이 경찰청 개혁위와 인권위 녹취록 공개에 반대한 것은 옳지 않다는 것이 김 전 지사의 주장이다. 

    문재인 정부는 신고리 5·6호기 건설을 중단하는 문제를 공론화시켜 국민들의 의견을 수렴해 건설·중단 여부를 결정한다는 방침을 내세워 '신고리 5·6호기 공론화위원회'를 출범시켰지만 "졸속 탈원전은 에너지 안보 위협"이라는 비판을 받고 있는 상황이다.

    공론화위는 1차 여론조사 때 시민참여단 478명을 선정해 지난 13일부터 2박3일간의 합숙 형태로 종합토론에 들어갔다.

    김문수 전 지사는 "혁명조직들이 혁명상황에서 군중의 위력을 등에 업고, 국회나 행정기관 보다 훨씬 막강한 권력을 휘두르는 일은, 국익과 인권을 심대하게 침해하기 쉽다"며 "자유대한민국의 국익과 인권보호를 위해, 완장을 차고 혁명권력을 휘두르는 혁명위원들의 명단과 발언이라도 소상히 기록되고 공개돼야 마땅하다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