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제원 "당 법률자문위원회 검토 거친 후 수사 의뢰할 것"
  • 장제원 자유한국당 정치보복대책특위 대변인이 19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브리핑을 하고 있다. ⓒ뉴데일리 정상윤 기자
    ▲ 장제원 자유한국당 정치보복대책특위 대변인이 19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브리핑을 하고 있다. ⓒ뉴데일리 정상윤 기자

    자유한국당이 문재인 정권의 정치보복이 도를 넘고 있다는 데 인식을 같이 하고 당내 정치보복대책특위를 통해 강력한 대응에 나선다.

    장제원 자유한국당 정치보복대책특위 대변인은 19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청와대에서는 때만 되면 마치 핀셋으로 찍어내듯 전임 정권의 문건이 튀어나오고 있다"며 "문건 취득 경위와 진위 여부에 대해 합리적 의혹을 가질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또 "자유한국당에도 청와대 각 수석실에서 근무했던 의원과 행정관이 있지만, 그토록 허술하게 캐비닛을 보관하는 청와대 문건이 많을 순 없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도 관련 의혹을 해소할 뚜렷한 묘책이 없다는 점에 답답함을 토로했다. 장 의원은 "박수현 청와대 대변인 등을 공무상 비밀누설 및 대통령기록물 관리법 위반으로 검찰에 고소했지만, 3개월째 아무런 진척이 없다"고 설명했다. 또 "검찰이 청와대 눈치보기에 급급하다는 증거"라고 덧붙였다.

    이어 "정치보복 대책특위는 각종 문건의 취득 절차에 대한 의혹을 해소하기 위해 당 법률자문위원회 검토를 거친 후 수사를 의뢰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장 의원은 끝으로 "문재인 정권이 안보무능·인사무능·경제무능·졸속정책·좌편향 등으로 국민에게 걱정을 끼치고 있다"며 "전임 정권의 뒤꽁무니를 캐어 꼬투리 잡는 치졸한 정치보복을 멈추라"고 촉구했다.